1. CPU의 과부화 현상(마우스 키보드 먹통) 해당 과부화 현상은 두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컴퓨터의 자원은 한계가 있는데 이를 여러군데에서 사용할려다보니 행당 작업이 끝날때 까지 대기하게 됩니다. 이때 pc가 프리징 현상이라고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이 되기도 합니다. 프리징 현상은 대부분 1분이내에 풀리게 됩니다.
프리징 현상의 해결책은 인코딩시 시피유가 자원을 많이 찾이하기 때문에 왠만한 동작하는 프로그램은 종료 후에 실행시키셔야 합니다.
2. 특정 프로그램에 의한 과부하 현상 (마우스 키워드를 움직이나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하지 않은증상) 해당 증상은 특정 프로그램이 모든 자원을 다 사용하게 되어 다른 프로그램을 동작할수 없는 현상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에는 반응은 있으나 다른창이동이나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해당 자원을 다 찾이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증상이 풀리게 되어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CPU 작업량이 90% 이상 되는 프로그램을 종료 하시면 되겠습니다.
3. 그외 시스템의 파일에 오류로 인하여 다운되는 현상 (오류 메세지 또는 블루 스크린) 특정 시스템 파일에서는 실행시 문제가 발생하여 계산차오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 시스템이 다운되는 현상이 있는되 해당 문제는 정확한 원인 규명이 어렵습니다. 자체 시스템파일 문제일수도 있으며, 사용하는 버젼 차이로 문제될수도 있습니다.
위의 증상과 비슷하거나 동일한 현상이 있으면 해당 증상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원인을 유추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